Bad blood

나쁜 피

강성욱 | 기사입력 2020/12/07 [11:45]

Bad blood

나쁜 피

강성욱 | 입력 : 2020/12/07 [11:45]

Bad blood

나쁜 피

 

 - 증오, 반목, 불화, 이간질

 

중세 유럽은 로마 카톨릭이 사회 모든 질서를 지배했다. 당시 기독교적 믿음에 반한 사람들을  'Bad blood'를 가졌다며 화형시키는 등 가차없이 처단하였다. 이른바 마녀 사냥이다. 사회 지배자들은 교회를 앞세워 반대파들에게 'Bad blood'를 가진 마녀라는 딱지를 붙여 제거했다. 이로 부터 유럽인들은 서로 미워하는 사람이나 집단과 말싸움을 할 때 'Bad blood'라는 말을 했다. 그래서 'Bad blood'는 사람 사이의 나쁜 관계를 대표하는 구문이 되었다. 증오, 반목, 불화, 이간질, 원한 등 나쁜 의미를 대표하는 구문이다.

 

There is quite a bit of bad blood between them now. They used to be friends, but a lot has happened to cause anger between them.

지금 그들 사이는 상당히 반목되어 있어. 그들은 친구였었는데, 그들 사이에 화가 날만한 일들이 여러 번 있었지.

 

There'd been some bad blood between Jose and Arriola over a woman.

여자 때문에 호세와 아리올라 사이에 불화가 생겼어.

 

It will be great theater because there is truly bad blood between the camps of supporters.

써포터 캠프 사이에 진짜로 불화가 있기 때문에 훌륭한 극장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1日 1典 많이 본 기사